G05-7182802122

김민기 의원,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 일부개정안 대표발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9-04 11:33 KRD7
#김민기 #용인시 #관광객유치 #영상물촬영 #박물관미술관

우리나라 문화·예술을 세계에 소개해 관광객 유치 등 기대

NSP통신-김민기 국회의원. (의원실)
김민기 국회의원. (의원실)

(서울=NSP통신) 김병관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민기 의원(용인시을)은 3일 박물관 및 미술관에서 영상물 촬영시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 했다.

최근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에서 촬영된 비욘세의 뮤직비디오가 7000만회 (2018년 7월13일 기준)넘게 조회되었을 정도로 해외에서는 영상 등을 통한 문화콘텐츠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프랑스의 루브르박물관에서는 1년에 500회 촬영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관내 하루 촬영시 1만7500달러의 촬영료를 받는 등 수입을 창출하는 동시에 다른 나라에 자국의 우수한 문화·예술작품을 홍보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

G03-9894841702

반면 우리의 현행법은 일부 박물관에 소장된 유물 및 이에 준하는 자료만 제한적으로 촬영·모사·복원 등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에 김민기 의원의 개정안은 박물관 및 미술관 본연의 사업 수행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영상물 촬영에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근거를 마련했다.

김민기 의원은 “우리나라의 영화, 드라마, 음악 등 문화콘텐츠 작품 등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드라마 및 뮤직비디오 등의 문화콘텐츠 작품을 박물관이나 미술관에서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 우리나라의 우수한 문화나 예술을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어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동발의 의원 명단은 김민기(대표 발의), 김병기, 김종민, 김철민, 노웅래, 손혜원, 송옥주, 이규희, 이재정, 윤주호, 조승래 의원 등 총 11명이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