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관광공사, 중국 특수목적관광개 유치 전력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8-05 17:31 KRD7
#경주시 #경북관광공사 #한중 청소년 축구교류

중국 하남성 학교축구대표단, 청소년 축구교류 문화 활동 가져

NSP통신-하남성 청소년 축구대표단 단체사진.
하남성 청소년 축구대표단 단체사진.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상북도관광공사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경주 일원에서 한, 중 청소년 축구교류 문화 활동을 위한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중국 하남성 학교축구대표단과의 교류를 시작으로 경북의 우수한 축구 인프라를 적극 홍보하고 경북과 하남성 간 유소년 축구와 문화교류 활성화를 통한 특수목적관광단 유치를 위해 이루어졌다.

이번 교류는 중국 스포츠 관광객의 장기적인 유치기반을 다지기 위해 경주시, 경주시축구협회와 함께 하남성 학교 축구 대표단 16명과 공사 회의실에서 축구교류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G03-9894841702

이어 대표단은 경주축구공원에서 경주시축구협회와 축구장 시설을 둘러보고 청소년 축구 훈련시스템 등 전반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화랑마을에서는 화랑정신을 바탕으로 한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 등을 시찰했다.

하남성 학교축구대표단 단장 궈웨이웨이씨는“경주는 축구 인프라 뿐만 아니라 숙박, 체험 등 관광여건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세계문화유산을 간직한 도시라 청소년들의 수학여행이나 교류활동을 위한 최적의 장소라 생각된다”며“이번 방문을 계기로 학생뿐만 아니라 코치진들과의 교류도 이어지질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춘 공사 사장대행은“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한, 중 청소년 교류활동에 대한 업무협약을 통해 축구교류 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경북의 축구 인프라 홍보를 통해 특수목적 관광지로서 인지도를 제고하고 지속적인 축구교류로 경북을 방문하는 중국의 특수목적 관광객 유치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