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세계유산도시기구(OWHC-AP) 청소년연합회 어깨동무캠프 개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7-29 15:38 KRD7
#경북관관공사 #경주화랑마을 #세계유산도시 #청소년연합회 어깨동무캠프

경주화랑마을, 세계유산과 도시의 가치 공유

NSP통신-지난해 제3차 OWHC-AP 청소년연합회 어깨동무캠프 단체사진. (경주시)
지난해 ‘제3차 OWHC-AP 청소년연합회 어깨동무캠프’ 단체사진.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사무처(이하 OWHC-AP)는 세계유산도시를 이끌어갈 차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의 어울림 한마당인 ‘제4차 OWHC-AP 청소년연합회 어깨동무캠프’를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3일간 경주 화랑마을에서 개최한다.

OWHC-AP 청소년연합회는 세계유산을 보유한 회원도시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교내 동아리 모임이다.

이 모임은 역사문화탐방과 세계유산 홍보 등 다양한 활동과 함께 세계유산 보호활동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세계시민으로서 한걸음 더 나아가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G03-9894841702

이번 어깨동무캠프에는 국내 9개 회원도시, 14개 학교에서 200여명의 고등학생들이 참여해 ‘To Be Mayor, 내가 시장이 된다면'이라는 미션 프로젝트를 2박 3일간 팀별로 수행한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세계유산과 도시의 가치에 대한 사고의 폭을 넓히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세계유산도시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OWHC-AP 사무총장을 역임하고 있는 강철구 경주부시장은 “내년에는 아시아‧태평양지역의 해외 고등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세계유산이라는 공통의 관심을 가진 차세대 주역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어울리고 화합하는 뜻 깊은 만남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