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주낙영 경주시장 후보, ‘맘(MOM) 편한 경주 만들겠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6-07 18:32 KRD7
#경주시 #주낙영 후보 #밈 편한 경주 공약 #6.13 지방선거

경주 엄마들, 출산, 육아 부담 들어... 경주 인구늘리기 대책, 출산장려금 획기적 인상 약속

NSP통신-주낙영 자유한국당 경주시장 후보. (주낙영 후보 선거사무소)
주낙영 자유한국당 경주시장 후보. (주낙영 후보 선거사무소)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주낙영 자유한국당 경주시장 후보는 7일 보도자료를 통해 ‘맘(MOM) 편한 경주’ 공약을 발표했다.

‘맘(MOM) 편한 공약’은 시장이 직접 여성의 출산과 육아, 자녀의 안전문제를 챙기겠다는 강한 실천의지가 담겨 있다.

주 후보는 우선 엄마들의 출산과 육아 부담을 덜어주고, 인구늘리기 대책으로 출산장려금을 획기적으로 인상하겠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우선 경북도내 10개 시·군 중 가장 낮은 출산율을 제고하기 위해 첫째, 둘째, 셋째 아이 이상 등으로 구분해 출산장려금을 차등지급하고 기저귀, 분유, 예방접종비 등 육아용품에 대한 지원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맞벌이엄마를 위해 소아환자 돌보미제도 운영, 초등 1, 2학년 돌봄교육 개선, 신나는 방과후교실 지원 확대 등과 함께 아토피, 비만 제로 경주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정책개발과 지원을 약속했다.

또 경주의 적잖은 엄마들이 출산과 영유아 진료를 위해 포항 등 외지로 나가고 있다고 판단해 영, 유아 야간진료센터를 설치하고, 출산, 소아 전문의료기관을 지원하는 공약도 제시했다.

‘자녀 안전’은 이제 부모는 물론 행정당국의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는 주 후보는 시장 직속 ‘여성, 어린이 안전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체계적이고 현실성 있는 정책을 만들고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또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ZERO)’를 선언하면서 등하교 시 통학길 안전대책과 학교와 학원밀집지역에 ‘우리 아이 안심 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주 후보는 “자녀들이 건강하고 안전해야 엄마들의 마음이 편해진다”면서 “엄마, 아빠, 아이 모두가 행복한 경주, 아이 울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경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