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모비릭스↑·썸에이지↓
(경북=NSP통신) 이장학 기자 = 울진군은 지난 7일 고우이청소년수련관에서 '2018년 울진군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을 갖고 청소년위원을 위촉했다.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 후, 청소년정책 및 울진군 청소년 사업에 대한 강의 후 1차 정기회의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참여기구는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통칭하는 것으로 지역의 중·고등학교 학생 26명으로 구성돼 있다.
청소년들이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 제안과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등의 자문·평가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참여의식을 제고하고, 청소년정책의 실효성을 도모하기 위해 활동하는 위원회다.
그리고 앞으로 청소년행사 모니터링 캠페인을 진행하고,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등 청소년관련 대외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울진군 청소년 참여기구는 2017년 경상북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 우수사례정책 발표로 대상(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울진군 관계자는“청소년참여기구 위원으로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활동해 줄 것을 당부하며, 울진군은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장학 기자, 1111111dddddd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