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남준법지원센터, 보호관찰청소년과 볼런투어 떠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3-02 14:56 KRD7
#성남준법지원센터 #보호관찰청소년 #볼런투어 #해외봉사활동 #하나투어

필리핀 쓰레기마을 ‘벤떼 레알레스’서 해외 봉사활동 나서

NSP통신-성남준법지원센터 관계자와 보호관찰청소년들이 벤떼 레알레스에서 해외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준법지원센터)
성남준법지원센터 관계자와 보호관찰청소년들이 벤떼 레알레스에서 해외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준법지원센터)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남남이 하나되는 희망여행, 볼런투어 마닐라편’을 추진한 법무부 성남준법지원센터(소장 김시종)는 하나투어의 후원을 받아 비욘드클로젯(대표 고태영 디자이너), 해피빈 및 기아대책본부 등과 함께 지난달 23일부터 27일까지 3박 5일동안 현지 빈민촌을 방문했다.

필리핀 마닐라 공항에서 불과 30Km 떨어진 쓰레기마을이라 불리는 ‘벤떼 레알레스’에서 해외 봉사활동을 마친 보호관찰청소년 윤모(18)군은 “나를 돌아보고 꿈을 찾게된 소중한 여행이 됐다. 앞으로 열심히 살아가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여행에서는 쓰레기마을 주거환경개선사업(장판 교체 및 모기장 설치, 12가구), 현지 교육센터를 방문해 유아동 대상 미술봉사, 교복 증정식 및 현판식을 개최, 현지 초등학생과 보호관찰청소년간 1대1 매칭해 자연 체험 및 비전 나눔 활동 등을 실시했다.

G03-9894841702

볼런투어는 봉사(Volunteer)와 여행(Tour)의 합성어로 보호관찰청소년들이 다채로운 문화체험과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꿈을 그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민관이 협업해 기획한 프로젝트다.

이상진 하나투어문화재단 팀장은 “보호관찰청소년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그들의 배려심과 사회성 향상 등을 위해 기획하게 됐다. 이번 볼런투어 여행을 통해 청소년들이 인생에서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준법지원센터는 보호관찰청소년에 대한 특기적성·진로상담 및 직업체험 등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전문처우프로그램, 사회적 소외계층 장학금 지원 및 문신제거 등 보호관찰 청소년들의 재범억제와 범죄성 습득 기회를 단절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실시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