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코오롱글로벌↑·대우건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 드림스타트가 추진한 제5회 드림 졸업식이 최근 평택북부복지타운 다목적실에서 개최됐다.
졸업식은 중학교 입학으로 종결을 앞둔 아동들과 마지막 인사를 나누고 새로운 꿈을 향해 도전하는 밝은 청소년이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뤄졌다.
특히 지난 1년간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추억이 담긴 동영상 시청, 꿈을 찾아 떠나는 예비중학생들을 위한 진로특강, 오은숙 여성가족과장의 축사와 졸업장 수여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이어 요즘 아동들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의 직업종사자인 전 평택 모 웨딩홀 메이크업 원장이었던 정소라 메이크업 아티스트, Classy TV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김종우 크리에이터, 독립서점 참새와 다락방을 운영 중인 이예슬 청년 창업가의 초청 강연 등으로 진행됐다.
한 졸업생은 “드림스타트에 참여하면서 1박 2일 캠프에 가족,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가장 기억에 남고 모든 것이 즐거웠고 감사한다”고 전했다.
한편 평택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012년부터 만0세(임산부)부터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의 통합사례관리 기관으로 올해는 52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