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2018 겨울방학 찾아가는 청소년 위기예방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1-23 14:56 KRD7
#경주 청소년수련관 #찾아가는 청소년 위기예방 프로그램

청소년의 긍정적 자아형성, 대인관계 증진 효과, 위기 상황 대처능력 도움

NSP통신-경주시 청소년수련관의 관계자가 지난 20일 경울방학 찾아가는 청소년 위기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의 관계자가 지난 20일 '경울방학 찾아가는 청소년 위기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지난 20일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6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찾아가는 청소년 위기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찾아가는 청소년 위기예방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우리함께 손에 손 잡고‘ 라는 주제로 실시됐다.

주요내용으로 감정빙고게임인 ’이런 말은 듣기 싫어’와 석고붕대 손뜨기 등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해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자아상 형성을 돕고, 타인과의 관계에서 자신이 어떤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또 관계형성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새롭게 만나는 또래들과 신뢰와 믿음을 형성해 친구관계를 맺고 대인관계 능력을 키웠다.

이승열 청소년수련관장은 “찾아가는 청소년 위기예방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청소년들을 직접 찾아가 위기예방활동 과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 배양하고 학교폭력이나 학교부적응, 자살 등 상담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더욱 쉽게 자신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