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지방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이달 15일부터 개통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1-11 17:42 KRD7
#대구지방국세청 #대구국세청

편리한 연말정산 및 모바일 서비스는 오는 18일부터 제공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지방국세청은 근로자와 원천징수의무자(회사)가 편리하게 연말정산을 할 수 있도록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는 오는 15일부터 개통한다고 밝혔다.

또, 영수증 발급기관이 동 서비스 개통 이후 추가・수정해 제출한 의료비 자료 등은 1월 20일에 최종 제공할 예정이며, 중고차 구입금액의 10%가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 소득공제 대상금액에 포함돼 제공할 예정이다.

중고차 구입대금이 동 서비스에 포함되지 않은 경우 카드사로부터 중고차 구입금액이 포함된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확인서’를 재발급 받아 회사에 제출하면 된다.

G03-9894841702

대학생이 본인 명의로 한국장학재단 등에서 학자금 대출을 받아 교육비를 납부한 경우에는 원리금 상환한 시점에 본인 교육비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학자금 대출을 받아 납부한 교육비에 대해 부모가 자녀교육비로 세액공제를 받을 수는 없다.

이번 연말정산부터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뿐만 아니라 크롬, 사파리 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도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다만, 액티브X를 대체하는 웹표준기술이 위변조 방지 등을 지원하지 못하는 기술적 한계가 있어 공인인증, 자료 출력 등의 경우 부득이하게 실행파일(exe) 형태의 보안기능 설치가 필요하다.

대구국세청은 내년 연말정산에는 공인인증서 제도 개선, 행정절차 변경 등을 토대로 추가적인 실행파일(exe) 설치가 필요 없는 노 플러그인(No Plug-in)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올해는 스마트폰 이용자를 위해 모바일 연말정산 서비스에서 간소화자료 제공동의 신청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홈택스 연말정산 메뉴 중 5개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1월 18일부터)한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