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모비릭스↑·썸에이지↓
(경북=NSP통신) 김도성 기자 =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30일 군 홈페이지 전면 개편사업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개편되는 홈페이지는 다양한 정보이용 계층을 위한 웹 접근성 및 호환성 개선과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매체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개발했다.
특히 이번 개편은 최신 트랜드와 변화하는 웹정보기술이 반영된 디자인을 적용하고, 행정안전부 ‘행정‧공공기관 웹사이트 관리개선 추진계획’ 에 따라 부서에서 별도로 운영중인 개별 웹사이트를 대표 홈페이지로 통합해 보안 강화 및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는 게 특징이다.
또 기존의 각 홈페이지를 방문해야했던 교육.문화.축제.행사 관련정보를 한 곳으로 통합함으로써 클릭 한번으로 모든 서비스를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자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추후 웹사이트 개발 필요시 통합하기 용이하도록 확장성을 고려, 설계했다.
청도군 관계자는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서 군민과 더욱 소통의 장을 넓히고 공감을 높이는 열린 군정의 창구가 되길 바라며, 다양한 행정서비스 및 군정정보가 쉽고 편리하게 전달 될 수 있도록 서비스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김도성 기자, kds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