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더민주경북도당, 김관용 경북도지사 태극기집회 참석 유감 표명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2-27 11:00 KRD7
#경상북도 #더민주경북도당 #김관용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오중기, 이하 경북도당)은 27일 성명서를 통해 지난 26일 김관용 경북도지사의 대구 태극기집회 참석에 대해 유감의 뜻을 표명했다.

경북도당은"김관용 경북도지사의 탄핵반대 집회 참가는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의무 위반이라는 논란을 낳고 있으며, 최근 본인의 대통령 선거 출마의사를 밝힌 것과 연결되는 행동으로 보여 진다"고 주장했다.

이어"촛불집회는 박근혜 대통령이 헌법을 위반하고 국정을 농단한 결과 국민들이 대통령의 탄핵을 요구하는 집회이지만, 태극기 집회는 박근혜 대통령을 지지하는 특정 세력들이 탄핵을 반대하는 집회로 성격이 다르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또"최근 태극기 집회의 발언은 헌법재판관과 특별검사를 위협하고, 유혈사태 선동수준으로 까지 치닫고 있다"고 우려하며"대선출마는 본인의 정치적 자유이지만 지역 정치정서에 기대거나, 국론분열 세력에 기대는 오판은 없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북도당 오중기 위원장은 “촛불집회와 태극기 집회는 집회 참가자들의 동기와 자발성, 목적성에서도 차별화 된다. 김 지사의 태극기 집회 참가는 유감이며, 선출직 공직자 처신으로도 경북도민의 뜻과 배치된다”고 지적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