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의회 시초회, 2017년 첫 활동 시작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2-15 18:14 KRD7
#포항시의회 #시초회 #포항시

청림·제철동 지역 현안과 민원사항 토론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포항시의회(의장 문명호) 초선의원들의 모임인 시초회(회장 정수화)가 청림동에서 2017년도 첫 활동을 시작했다.

정수화 회장을 비롯한 시초회 회원들은 15일 청림동 일원에서 청림·제철동 출신 김우현 의원으로부터 지역 주요 현안과 민원사항 등을 들은 뒤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지며 의견을 나눴다.

김우현 의원은 다목적 복지회관 건립, 냉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 생활폐자원 에너지화사업(SRF), 일월동 행복주택 건립사업, 도시계획도로 개설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G03-9894841702

김 의원은"청림·제철동은 생활폐기물처리장의 악취, 공항 소음 등 불편을 겪어오며 시민의 공익을 위해 희생해 왔다"며"지역 현안사업인 생활폐자원 에너지화 사업은 주민들의 우려가 커 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시설에 반영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수화 회장은 “지역 특수사업, 애로사항을 서로 공유해 더 나은 의정활동의 방향을 찾고 그 성과가 지역 주민들에게 직접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초회는 지역별 현안을 직접 파악하여 의제를 개발하고, 토론을 통해 지역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초선의원들의 스터디 모임이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