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교육부 현장 중심 맞춤형 정책협의회 열어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1-08 15:19 KRD7
#경상북도교육청 #경북도교육청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교육현안 및 주요정책 개선 과제 발굴 토론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6일 본청 3층 홍익관에서 교육부 이영 차관을 비롯한 학교정책실장 등 교육부 관계자와 도교육청 국‧과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시·도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협의회는 교육부에서 경북교육청의 정책추진과 현장의 애로사항 및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해 제도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향후 정책 수립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이영 차관은 교육부의 주요 중점정책 설명과 함께 현안사업 추진에 협조도 함께 요청했다.

NSP통신

정책협의회 안건협의 토론에서 경북교육청은 농어촌 지역이 많은 지역 특성으로 인한 초등교원 임용 안정적 수급방안으로 지역인재 선발 확대를 위한 법적 제도 마련 등 교육부 차원의 대책이 필요함에 상호 공감했다.

또 교장공모제 학교 교육부 지정 비율 준수로 인해 1인 후보 지원이 많아 제도의 취지를 살리지 못하는 점을 감안해 교장공모제 학교 지정 비율을 시·도교육청 자율로 해 줄 것을 건의했다.

G03-9894841702

개발사업지구 등에 유치원 용지확보가 절실함에 따라, 현행‘학교용지 확보 등에 관한 특례법’및‘도시․군 계획시설 결정․구조 및 설치기준에 관한 규칙’등 관련 법령 적용대상에 유치원을 포함하는 법 개정을 요청했다.

아울러 매년 교육부가 주최하는 각종 박람회 가 중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박람회를 통합 운영으로 예산 절약 및 교육청과 단위학교의 업무 부담을 줄여 줄 것을 요구했다.

이영우 교육감은"교육부와 정책협의회를 통해 지역 현안 과제 추진에 있어 어려움을 함께 논의하고 상호 소통하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고 평가했다.

또"보편적인 상식과 원칙이 지배하고 공존의 가치와 바른 삶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베풀 줄 알고 봉사에 앞장서는 가슴이 따뜻한 사람을 기르는데 모두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