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광대 대전치과병원 전공의, SCI 저널 논문게재

NSP통신, 박윤만 기자, 2016-11-24 09:57 KRD7
#원광대학교 #SCI 국제학술지

양악 수술 및 임플란트 관련 임상 연구

NSP통신-왼쪽부터 김병훈, 김형수, 유태훈 전공의 (원광대학교)
왼쪽부터 김병훈, 김형수, 유태훈 전공의 (원광대학교)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 대전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김병훈, 김형수, 유태훈 전공의 3년차 전원이 SCI 국제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했다.

24일 원광대에 따르면 이 논문들은 최신 진료 분야인 양악 수술 및 임플란트와 관련된 임상 연구라는 점과 해당 분야의 환자 진료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각각 연구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김병훈 전공의는 이준 교수의 지도를 받은 ‘제거 도중 턱밑공간으로 변위된 임플란트 연구’ 논문을 영국 구강악안면외과학 저널에 게재했으며, 김형수 전공의도 이준 교수 지도로 ‘뼈-임플란트 접촉면에 알렌드로네이트와 자외선 적용 효과’를 연구해 임상 구강 임플란트 연구 온라인판에 게재했다.

G03-9894841702

또한, 김봉철 교수 지도를 받은 유태훈 전공의의 ‘수직 하악 상행지 절단술 도중 파절된 근심 골편의 자연스러운 유합 연구' 논문은 두개안면외과학저널에 게재가 확정됐다.

오상천 병원장은 “이번에 국제학술지를 통해 발표된 논문들은 전공의가 1저자로 참여해 훌륭한 결과를 도출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교수 및 전공의들의 임상 연구 지원에 더욱 힘써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 중심병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광대 대전치과병원은 원광골재생연구소를 비롯한 전임교원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개인 연구뿐만 아니라 임상시험 및 국책 연구과제 등 다수의 연구를 시행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