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양시, 지자체 최초 자체운영 열린콜센터 개소식 개최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6-10-18 15:20 KRD7
#상담소통 #콜센터 #콜센터교육장 #상담민원 #이필운 시장
NSP통신-안양시 열린콜센터 개소식 모습. (안양시)
안양시 열린콜센터 개소식 모습. (안양시)

(서울=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안양시가 열린콜센터 개소식을 시청사 8층 콜센터교육장에서 개최했다.

안양시 콜센터는 최소의 비용으로 지자체에 적합한 최적의 콜센터를 구축하고 위탁운영이 아니라 시가 직접 운영하며 시민과 공감하는 책임있는 상담소통 창구가 되도록 운영해 나아갈 방침이다.

문자·팩스·메일·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톡 등 다양한 상담창구를 통해 요청된 모든 상담민원에 대해 일차적으로 상담을 하고 보다 세부적 안내가 필요할 경우 해당부서로 연결해 줌으로써 탄력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G03-9894841702

지방세 주정차 환경개선 및 교통유발부담금 상하수도 등과 관련한 조회민원에 대해서는 콜센터에서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전화를 받은 상담원이 해당부서로 전환없이 한번에 안내가 가능하다.

그만큼 민원상담이 신속하게 처리됨으로써 시민들은 한결 편리함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화민원 처리방법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자 현장기동처리반과 상담사간 모바일 앱(무선통신망)을 구축 신속한 민원처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열린콜센터는 주 5일(월∼금) 동안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그 이외의 시간은 당직실로 연결돼 민원을 상담처리 하게 된다.

시는 민원상담 및 관련정보를 제공할 홈페이지도 곧 개설할 예정이다.

개소식에는 이필운 시장과 김대영 시의회 의장 시의원을 비롯한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완료 보고 및 현판제막식이 진행됐다.

이 시장은"열린 콜센터 개소로 시민과 더욱 가까이서 소통할 수 있게 됐다"며"먼저듣고 진심으로 소통하며 시민과 공감하는 콜센터 운영으로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상담분야를 점차적으로 넓혀나가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