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수원-고용노동부 포항지청, ‘일가양득 확산’MOU 체결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08-26 15:12 KRD7
#한수원 #포항시 #경주시

가족친화경영 기업 한수원 위한 양성평등위원들도 위촉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 이하 한수원)은 고용노동부의 '일가양득 확산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기 위해 고용노동부 포항지청(지청장 김사익)과 업무협약을 25일 경주 The-K호텔에서 체결했다.

한수원은 앞으로 일가양득 확산 캠페인 5대 핵심과제인 ▲업무 효율성 높이기 ▲유연 근무제 활용 ▲회식·야근 문화 개선 ▲육아부담 나누기 ▲휴가·자기계발 지원을 적극 추진하게 된다.

한수원은 지난 5월 가정의 달 기념식에서 가족친화경영의 추진 노력을 인정받아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주요 경영전략으로 가족친화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가족친화경영 중장기 전략을 수립 중에 있다.

G03-9894841702

손태경 한수원 관리본부장은 “한수원은 그동안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가꿔나가기 위한 일가양득 실천 활동을 다양하게 벌여왔다”면서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한수원이 경북지역의 일가양득 실천 선도기업으로서 더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수원은 25~26일 경주 The-K 호텔에서 전사 양성평등위원회 워크숍을 갖고 30명의 양성평등위원(위원장 중앙연구원 부지구조그룹 이숙경 부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사내에서 양성간의 이해와 소통의 중심적인 역할을 주문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