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수원, 양수발전소 경상정비공사 수급사 간담회 개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07-13 10:26 KRD7
#한수원 #경주시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 이하 한수원)은 12일 본사에서 양수 정비시장 경쟁도입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수급사간 기술협력을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해 ‘양수발전소 경상정비공사 수급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3년간 양수발전소의 경상정비공사 경쟁도입을 중간점검하고 향후계획을 공유해 건전한 경쟁체제를 조성하는 동시에, 공동수급사간(한전KPS와 수산인더스트리, 에이스기전, 원프랜트, 동림산업)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서 수급사 공사수행계획, 정비기술 및 노하우 공유, 기술교류 확대 방안 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됐다.

G03-9894841702

양수발전소 정비시장은 정부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한전KPS가 수행해왔던 정비를 민간정비사에게 개방해왔으며, 점차적으로 확대 개방 중에 있다.

이에 따라 민간정비사들의 기술력 확보가 최우선 과제로 대두되며 이번 간담회는 협력사간 기술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정비역량 향상을 가속화 시키는 계기가 됐다.

한수원 오순록 그린에너지본부장은"양수발전소 정비기술력은 국내 수력 정비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초석이 되고, 더 나아가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될 수 있음을 강조하고, 협력적인 관계 구축으로 정비시장의 건전한 경쟁체제를 이루어 나갈 것"임을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