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장항 잇는 교량명칭 ‘동백대교’ 확정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6-03-29 17:44 KRD7
#군산시 #동백대교 #군산-장항 #(가)군장대교 #국가지명위원회
NSP통신-전북 군산시와 충남 서천군 장항읍을 잇는 동백대교 조감도
전북 군산시와 충남 서천군 장항읍을 잇는 '동백대교' 조감도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와 충남 서천군 장항읍을 잇는 교량의 명칭이 '동백대교'로 최종 확정됐다.

군산시는 군산과 장항을 잇는 (가)군장대교의 명칭이 국가지명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심사위원 전원 만장일치로 ‘동백대교’로 제정·고시됐다고 29일 밝혔다.

국가지명위원회는 시·군간 행정협의회와 공모 절차를 통해 결정된 결과를 존중해 최종 협의한 동백대교 명칭 그대로 결정했다.

G03-9894841702

동백대교는 양 시·군의 시군화가 동백꽃으로 동일하고, 동백꽃의 꽃말인 ‘그 누구보다도 당신을 사랑합니다’를 생각하면서 양 시·군이 미래를 위해 슬기롭게 상생발전을 통해 노력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국가지명위원회의 동백대교 명칭 확정을 시작으로 경제·문화·복지·환경·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양 시·군의 공동이익이 되는 사업들을 발굴하고 서로 협력해 21세기 금강의 기적을 이루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백대교는 군산시 해망동에서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원수리까지 3.1㎞에 폭 20m, 왕복 4차로를 연결하는 교량으로 지난 2008년 착공, 올해 말 부분개통에 이어 내년 말 완전 개통될 전망이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