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의회, 제227회 정례회 시정질문 펼쳐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03-08 16:41 KRD7
#포항시의회 #시정질문

김일만, 김성조, 백인규, 복덕규 의원 시정질문에 나서

NSP통신-좌로 부터 김성조, 김일만, 백인규, 복덕규 포항시의원
좌로 부터 김성조, 김일만, 백인규, 복덕규 포항시의원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지난 7일 임시회를 개회한 포항시의회(의장 이칠구)는 8일 김일만, 김성조, 백인규, 복덕규 의원이 시정현안에 대한 질문을 펼쳤다.

김일만 의원은 매년 해병대 수료 장병 1만5000명과 포항을 제2의 고향으로 품고 전역하는 장병 6000명을 대상으로 포항을 알리기 위한 어떤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지, 포항시 기간제 근로자의 정규직화 방안 등 비정규직 차별화 대책에 대한 향후 계획을 질문했다.

이에 이강덕 시장은"시티투어와 입영문화제, 음식점 할인업소 지정, 읍면동과 포특사 부대간 자매결연이 있으며, '해병한마당 문화축제'와 '추억의 군 입대 재연', '해병 테마공원', '마린타운 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역사와 전통, 문화, 관광 등 홍보물을 통해 재방문 유도 및 홍보대사 활용계획"을 밝혔다.

G03-9894841702

기간제근로자들의 고용불안 해소와 근로의욕 고취를 위해서는"정규직 전환이 필요하나, 재정적 부담을 감안해 필요 부분에 대해서는 관계부처에 건의해 해소토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김성조 의원은 장애인전용체육관 건립과 실외마장부지의 소공원 및 운동장 조성으로 시민과 함께 공동사용할 수 있는 공간조성 계획, 이통장연합회 지원 조례제정에 대한 견해와 이통장 활동에 합당한 예우와 처우개선계획에 대해 질문했다.

이강덕 시장은"올 3월중 문화관광체육부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국회와 중앙부처, 경북도의 관련부처를 수차례 방문해 필요성과 사업의 당위성을 강조하며 만전을 기하고 있고 야외승마장 부지는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활동하는 사회통합 및 계층을 아우를 수 있는 여가활동 공간으로 조성코자 한다"고 답했다.

백인규 의원은 포항시 직원 자녀중 어린이집 이용대상은 333명이나 시청어린이집 이용 아동은 91명으로 27.3%에 그치는 실정으로 남,북구청에 추가로 어린이집 신설 계획과 지방행정연수원의 장기교육과정인 중견리더과정(5급)에 포항시는 한명도 배정받지 못한 상황에 대한 대책을 질문했다.

이강덕 시장은 향후 보육 수요변화 추이를 지켜보면서 기존의 직장어린이집 확충이 필요 시 북구지역에 설치를 적극 검토할 것이며 5급 장기교육은 교육인원을 배정받기 위해 도의원 등 인적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고 다각적으로 건의․요구해 5급 장기교육 인원을 배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복덕규 의원은 포항시의 인구정체 이유로 노령화, 저출산, 고용률 감소 등으로 보는데 이에 대한 포항시의 정책과 기존 귀농‧귀촌 정책의 개선과 새로운 농업 6차 산업을 통한 귀농‧귀촌 활성화 대책을 질문했다.

이강덕 시장은 인구증가를 유도하는 고용율 증가와 유망기업 투자유치, 미래 먹거리 신성장산업 육성과 더불어 포항형 강소기업의 지속적인 육성에 전력해 기업하기 좋은 생태계를 조성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더 많이 창출해 고용율을 높이고 나아가 산업다변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2016년 신규사업인 귀농인 영농기반조성 사업에 8천만원을 지원해 귀농인의 조기정착에 기여할 계획이며, 농촌에 존재하는 유․무형의 자원을 바탕으로 제조 가공을 거쳐 유통, 판매, 숙박, 체험, 관광, 서비스분야 등 6차 산업까지 연계해 농업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 농촌 인구유입 정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