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덕 예주작은도서관, '내 생애 첫 책 사업 은상' 수상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02-22 14:08 KRD7
#영덕예주문화회관 #영덕군

최하탁 전임관장 개인 수기부문 은상, 예주 작은도서관 단체상 동상 수상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영덕군(군수 이희진) 예주 작은도서관은 지난 19일 전주에 있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개최된 '내 생애 첫 책 지원 사업' 결과 발표 대회 공모전에서 단체상 동상과 개인 수기부분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수기 공모전은 지난 15일까지 전국 29개 도서관 소속 학부모와 관계자분들이 참여해 총 14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영덕군에서는 6개월이상 3세미만의 영유아 500명 전원에게 책보따리를 전달하기 위한 노력과 학부모 독서교육, 자원봉사자 교육, 도서관이 좋아요 등 독서의 저변확대와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노력을 소개해 최하탁 전임관장이 개인 수기부문에서 은상을, 예주 작은도서관이 단체상 동상을 수상했다.

G03-9894841702

'내 생애 첫 책 지원 사업'은 영유아들이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영유아들에게 적합한 월령별 도서 정보를 제공하고 책놀이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속적인 도서관 연계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상대적인 독서취약계층의 독서활동을 지원해 모든 영유아에게 도서의 다양한 활용법을 제시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2015년 10월부터 예주작은도서관이 영덕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남춘미)와 공동으로 참여해 올해 2월까지 추진했다.

예주작은도서관 관계자는 “군민들이 독서를 통해 지혜롭고 슬기로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독서를 생활화했으면 한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서 독서 동아리팀을 구성, 책읽기를 생활화하고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덕 예주문화회관내에 위치한 예주 작은도서관은 1만 3,300여권의 도서를 보유하며, 영해지역을 중심으로 북부권역 군민들의 지식과 양식을 넓힐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5년 개관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