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순천상의, 제22대 회장에 김종욱 죽암건설 대표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5-02-23 18:22 KRD7
#순천상공회의소
NSP통신- (순천상공회의소)
(순천상공회의소)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순천상공회의소는 23일 순천에코그라드호텔 컨벤션홀에서 제22대 제1차 임시의원총회를 개최하고 김종욱 죽암건설 대표를 의원 만장일치로 22대 회장에 추대 선임하고 취임했다.

김종욱 회장은 취임사에서 “세계적인 경기침체의 어려움속에서 우리지역의 주력인 철강과 석유화학 산업이 엔화약세와 중국경제의 질적성장으로의 전환, 그리고 세일가스의 확대에 따른 유가폭락등의 영향을 직접받아 경영환경이 크게 위축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상의 독자적인 자립재원도 확충해야하는 과제도 안고 있는 등 매우 중요한 시기에 상의 회장에 선임된 것에 큰 책임감이 앞선다”고 덧붙였다.

G03-9894841702

김 회장은 “그러나 상의 고문과 유관기관, 그리고 지역의 회원상공인 모두가 함께 중지를 모으고 소통하면서 하나하나 문제를 해결해 간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과 율촌산단, 순천산단 입주업체등의 각종 규제완화나 기업애로해소를 위해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과의 인적, 물적 네트워크망을 최대한 가동시켜 고통을 분담하고 최소화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김 회장은 “순천상의가 지속적으로 역할과 위상을 확보하고 재정건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회원기업의 참여를 적극 독려하고 중앙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수익사업을 신규로 발굴하는 등 재정확충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욱 신임회장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죽암건설과 죽암기계, 죽암농장, 죽암식품대표, 법무부 법사랑위원회 순천지역회장, 순천세무서 세정자문위원, 전라남도체육회부회장, 석탑산업훈장 등 다양하고 폭넓은 분야에서 지역사랑 기업사랑에 헌신 봉사해 왔다.

한편 송영수 이임회장은 순천상공회의소 명예회장으로 추대됐고 부회장에 양재승 호남약품 대표, 장영철 일성레미콘 대표, 정형균 성창이엔씨 본부장이 선임됐다.

desk3003@nspna.com, 홍철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