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시-GS칼텍스 여수공장, 상생발전 ‘맞손’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4-12-24 14:01 KRD7
#GS칼텍스 #여수시
NSP통신- (여수시)
(여수시)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여수시와 GS칼텍스 여수공장이 지난 23일 GS칼텍스 장구미 영빈관에서 공동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4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주철현 여수시장과 김병열 GS칼텍스 사장이 생상발전의 내용을 담은 협약서에 서명했다.

또한 여수시 국장급 간부공무원과 GS칼텍스 여수공장 임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기업체 홍보영상을 청취하고 공장 내부를 시찰했다.

G03-9894841702

주철현 시장은 이 자리에서 “GS칼텍스 여수공장이 국제유가 변동 등 어려운 시기에도 지역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역경제의 한축을 담당하고 있는 여수산단 대표기업과의 공동 업무협약이 실질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밝혔다.

김병열 GS칼텍스 사장은 “이번 공동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여수시와 GS칼텍스의 공동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여수시에서는 GS칼텍스 여수공장의 원활한 경영활동을 위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축하고, 시민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소통·화합하는 장을 마련하는데 적극 노력키로 한다는 조약이 포함됐다.

GS칼텍스 여수공장에서는 여수시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해 여수시민 되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청년실업 극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민 우선채용과 지역 생산품 구매에 적극 노력키로 약속했다.

또한 시민생활 편익증진을 위한 각종 봉사 및 해양쓰레기 수거활동을 전개하는 등 클린 여수 만들기에 적극 동참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한편 여수시는 민선6기 출범 이후 여수시 인구증가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desk3003@nspna.com, 홍철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