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우철 완도군수, 민선6기 공약 확정 발표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4-09-22 10:29 KRD7
#완도군 #신우철군수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신우철 완도군수가 군의 역동적인 발전과 군민 모두의 행복실현을 위한 민선 6기 공약 사항을 최종 확정 발표했다.

군정목표 달성을 위해 신 군수의 군정철학과 비전을 담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4개 분야 총 40개 사업이다.

부자완도, 관광완도, 행복완도, 희망완도 등 4개 목표로 구분해 실현 가능하고 군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공약을 선정했다.

G03-9894841702

6·4지방선거에서 상대 후보가 내세운 공약중에서도 좋은 공약사항은 과감히 수용해 실천함으로써 군민 통합을 이뤄 군정발전과 군민의 행복 시대를 열어간다는 방침이다.

전복 우량종묘 보급, 어장 재배치, 어장 환경개선, 유통센터 건립, 전문가 심포지엄 개최, 전복요리 개발 등 생산, 가공, 유통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전복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한다.

또한 해조류산업의 미래 성장동력 육성, 기후 변화에 대비한 해조류·전복·광어 육종 프로그램 개발, 수산물 소비촉진 프로그램 운영 등 황금바다 프로젝트로 완도 발전의 기반을 구축한다.

미역, 다시마를 활용한 사료 및 비료 개발, 폐사 어류를 활용한 액비 보급, 바이오 기능수를 활용한 농·축산업육성 등 수산업을 중심으로 농·축산업이 동반성장하는 융복합 산업을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농·수산 친환경 가공기업육성, 산모 치유 해조류상품 개발, 전통시장 현대화 및 특성화사업 등 완도형 6차산업을 육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차별화 되고 품격 높은 관광마케팅으로 5백만 관광객 시대 실현을 위해 7개 사업을 추진한다.

해양레저 거점마을 조성, 슬로시티 청산도를 환경박물관으로 보존하기 위한 21세기형 해양관광시대 기반을 마련한다.

원교 이광사의 문학정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 장보고, 윤선도, 슬로시티 등 기존 관광문화자원의 효율적 연계방안을 마련하는 등 지역문화자원을 활용한 체류형 관광상품을 개발한다.

이 밖에도 완도수목원 생태·체험학습장 개발, 보길도 어부사시사길 조성사업 등 관광자원을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군민 누구나 어디서든지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100세 평생학습센터를 운영하고 영·유아, 어린이, 장애우, 다문화가정, 여성, 노인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행복기금과 행복재단을 설립 운영한다.

또한 수영장, 볼링장, 탁구장 등을 갖춘 장보고 종합스포츠센터를 건립해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살맛나는 완도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화합·소통위원회 설치, 주민감사관제 및 공사비리 척결을 위한 청렴 옴브즈만 도입, 현장군수실 운영, 연안여객선 선실 현대화사업을 지원해 감동으로 다가서는 따뜻한 자치행정 구현에 적극 나선다.

아낌없는 미래투자로 신 장보고시대를 건설해 희망이 있는 완도를 만들어 갈 12개 사업도 추진한다.

수산대학 유치, 청소년 장보고 리더십센터 구축, 글로벌 해양 인재육성으로 완도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육성 사업도 역동적으로 추진한다.

광주-완도간 고속도로 조기건설, 완도관광호텔-신지대교간 임항도로 개설, 완도-고흥간 연도·연육사업 가시화, 신지-고금, 노화-소안 연육·연도사업 조기 개통 등 사회간접자본 확충으로 미래발전 기반을 마련한다.

민선 6기 공약사항은 전문가 자문, 관계법령 검토, 선진지 벤치마킹 등을 통해 이행과 실현여부를 판단하고 심도 있는 토론과 협의를 통해 최종 확정했다.

확정된 공약 사항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해 예산을 확보하고, 조례제정 등 법적근거를 마련할 계획이며 정기적으로 공약사항 추진사항을 점검해 군민과의 약속이행에 차질없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desk3003@nspna.com, 홍철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