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속초시, 올바른 손 씻기 체험 교육 실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5-25 14:36 KRX7
#속초시 #속초시청 #이병선시장 #속초시보건소
NSP통신-속초시보건소에서 교육용 뷰 박스를 활용해 올바른 손 씻기 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 속초시)
속초시보건소에서 교육용 뷰 박스를 활용해 올바른 손 씻기 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 속초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 보건소가 관내 어린이집 및 감염취약시설 등을 대상으로 31일까지 ‘교육용 뷰 박스(view box)’를 통한 손 씻기 체험 교육과 기침 예절 실천 교육을 진행한다.

최근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 방역 조치가 완화되면서 급성 호흡기 및 독감 환자가 급증했으며 리노바이러스와 아데노바이러스 등 감염증 환자도 10배 이상 크게 늘어나고 있다.

특히 단체생활을 하는 아동 및 감염취약시설 이용자는 감염병 발생 빈도가 높아 감염병을 예방하는 가장 기본적인 습관인 손 씻기와 기침 예절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된다.

G03-9894841702

시는 손을 씻은 뒤 남아 있는 형광물질(세균)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뷰 박스(view box) 체험 교육과 옷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는 기침 예절 눈높이 교육을 통해 감염병 예방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병선 시장은 “올바른 손 씻기와 기침 예절 실천만으로도 호흡기 질환과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의 50~70%는 예방할 수 있다”며 “이번 교육으로 어린이집 및 감염취약시설의 감염병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