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속초시, 반려물품 콘테스트 진행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5-24 14:25 KRX7
#속초시 #속초시청 #이병선시장 #속초발려물품콘테스트
NSP통신-속초 반려물품 콘테스트 포스터. (이미지 = 속초시)
속초 반려물품 콘테스트 포스터. (이미지 = 속초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속초시 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병선 속초시장)이 ‘공존문화도시 속초, 시민의 문화적 삶이 생동한다’를 비전으로 시민이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문화시민 공모전 ‘나의 아날로그, ○○: 반려물품 콘테스트’ 신청을 31일까지 진행한다.

‘속초의 기억 수집 프로젝트 제3탄’으로 진행되는 반려물품 콘테스트는 지난 1·2탄의 사진과 이야기 공모전에 이어, 나만의 소중한 반려물품과 그 물품에 깃든 사연을 자랑하는 공모전으로 기억 속에 담긴 이야기를 사진과 함께 공모해 일상의 문화적 가치를 발굴하고 나아가 지역 문화자원 가치를 확보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공모 참가자격은 속초 시민 및 속초에 애정을 품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며 공모 가능한 반려물품으로는 ‘매일 안고 잤던 애착인형’, ‘프러포즈로 받았던 꽃무늬 손수건’, ‘어린이날 어머니께서 사주신 만화영화 비디오테이프’, ‘아껴 신으려고 신발장에 넣어뒀다가 결국 신지 못한 운동화’, ‘연애하던 시절 주고받았던 손편지’ 등 나만의 소중한 추억이 깃든 물품들이 해당된다.

G03-9894841702

공모 심사는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시민(일반 시민+어린이)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최종 선정한다. 특히 어린이 심사위원은 관내 초등학생 100명을 공개 모집해 모바일 심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시상금 및 상장을 수여하고 온·오프라인 전시회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전시회에 사용되는 반려물품은 전시 이후 각 수상자에게 택배로 안전하게 반환할 계획이다.

공모 출품 신청은 31일 오후 6시까지 구글 폼으로 신청 가능하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