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릉시청 직장운동경기부, 깜짝 선행 눈길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5-23 14:20 KRX7
#강릉시 #강릉시청 #김홍규시장 #강릉시청직장운동경기부 #팀킬

직장운동경기부 감독 및 선수들 모은 성금 200만원 산불 피해 복구 및 이재민 지원

NSP통신-강릉시청 직장운동부 팀킴이 강릉시민축구단 홈경기에서 응원전을 펼치고 있다. (사진 = 강릉시)
강릉시청 직장운동부 팀킴이 강릉시민축구단 홈경기에서 응원전을 펼치고 있다. (사진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청(시장 김홍규) 직장운동경기부가 올해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지역을 위한 깜짝 선행을 베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직장운동경기부 감독 및 선수들이 모은 성금 200만원을 산불 피해를 복구하고 이재민을 지원하는 데 써달라며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기부했다.

이번 성금 기부는 상반기에 이루어진 각종 대회에 출전해 얻어낸 성과에 따라 시로부터 지급받은 포상금을 자발적으로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G03-9894841702

또한 산불 발생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 관광과 지역경제에 힘을 보태기 위해 직장운동경기부가 강릉의 맛과 멋을 알리고 강릉에서 개최되는 각종 대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컬링팀 팀킴이 소속된 강릉시청 컬링부(감독 임명섭)는 지난 2023 세계 믹스더블 및 시니어 컬링선수권대회 기간 중 각국 선수단을 만나 한식을 직접 대접하며 강릉의 맛을 알리는 데 앞장섰다.

팀킴은 또한 컬링선수권대회 기간 동안 매일같이 경기장을 방문해 각국 선수들을 격려하고 강릉시민축구단 홈경기에도 깜짝 방문해 응원전을 펼치는 등 강릉에서 펼쳐지는 각종 대회에 활기를 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직장운동경기부 관계자는 “이번 산불이 큰 피해를 남겨 강릉시청 소속으로써 안타까운 마음에 다 함께 기부를 했다”며 “강릉시민들의 전폭적인 지원에 감사드리며 그동안 닦아 놓은 역량을 십분 발휘해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릉시청 직장운동경기부는 장애인사격, 육상, 요트, 롤러, 컬링 총 5개 종목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3명의 선수가 국가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요트부의 강형중 선수는 올해 상반기 제35회 대통령기 전국시도 대항 요트대회에서 남자 일반부 IQFoil 종목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롤러부 최웅규 선수는 남원 코리아 오픈 국제대회에서 두 종목을 석권해 대회 신기록을 세웠으며 컬링부와 작년 도쿄패럴림픽에 출전했던 장애인사격부는 국가대표 선발에 도전하기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