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릉시, 구강보건의 날 맞아 체험행사 및 캠페인 진행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5-22 11:30 KRX7
#강릉시 #강릉시청 #김홍규시장 #강릉구강보건의날
NSP통신-강릉시청 전경. (사진 = 강릉시)
강릉시청 전경. (사진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6월 9일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다양한 체험행사 및 캠페인을 진행한다.

‘다시 찾은 건강미소 함께하는 구강관리’라는 슬로건 아래 기상청 직장인의 구강건강관리를 시작으로 체험행사, 거리 홍보 캠페인, 신체활동과 접목한 구강관리 정보제공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구강보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유발하고자 한다.

22일 기상청 외 2개소에서 관내 직장인의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새 칫솔 줄게 헌 칫솔 다오’행사를 진행해 Q-스캔을 이용한 입속 세균관찰 및 올바른 칫솔질 방법 등을 교육하고 헌 칫솔 수거 후 새 칫솔로 교환해준다.

G03-9894841702

또한 오는 31일 월화거리 일대에서 구강 상식 〇×퀴즈 맞추기 등의 ‘알쓸신치-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비한 치아 상식’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단오제 기간 중 건강증진 캠페인과 연계해 구강보건의 날 거리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건강한 신체활동과 구강관리 지식 습득을 통해 지역 주민의 구강보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오는 6월 9일부터 15일까지 ‘5(만보)·5(퀴즈) 챌린지’를 진행한다.

모바일 걷기 어플 워크온(강릉여지도)을 활용한 이벤트로 구강보건의 날 주간 7일 동안 5만보 걷기, 5가지 구강건강 관련 퀴즈 맞히기 등의 미션이 제공된다.

강릉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미션 수행 성공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구강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관심도 제고를 위해 교육 및 홍보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