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릉시, 적극행정 통해 농가 불편 해소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5-19 11:52 KRX7
#강릉시 #강릉시청 #김홍규시장
NSP통신-강릉시가 농업기계 사용방법을 자체제작해 QR코드로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농기계에 부착했다. (사진 = 강릉시)
강릉시가 농업기계 사용방법을 자체제작해 QR코드로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농기계에 부착했다. (사진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 농업기계임대사업소가 지역 농가의 편의를 위해 사업소 업무 시간을 앞당기고 QR코드를 활용한 사용방법 홍보, 세척장 설치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적극행정에 나서고 있다.

자체 촬영한 농업기계 사용 방법을 QR코드로 제작한 후 농업기계에 부착해 농업인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작동법을 손쉽게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올해 9억 6000만원(국비포함)을 투자해 신축하는 옥계지소를 포함한 임대사업소 4개소 내 전자동 농업기계 세척장을 설치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기계임대 사용 후 반납 시 장비 부재로 인한 세척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농업기계가 토양전염원이 되는 사례를 방지한다.

농업인이 기계에 붙어 있는 흙덩이만 제거해 임대사업소 내 신설될 세척장으로 반납하면 세척은 임대사업소에서 자체 실시한다.

이와 함께 농업기계 고장 발생 시 농업기계 콜센터로 연락하면 즉시 전화 또는 화상상담을 통해 도움을 주고 현장수리가 가능한 경우 긴급출동해 빠른 수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농업기계임대사업소는 퇴비살포, 파종작업 등의 집중시기인 4~5월에는 오전 7시부터 임대사업을 조기 개시하고 있으며 주말과 휴일에 반납하는 농업인을 위해 오전 근무를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농업기계 임대사업소가 과거에 비해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고 다양한 지원을 통해 농업인들의 고충을 덜어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번기에 농업인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임대사업을 내실이 있게 운영하고 영농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