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릉시, 청소년어울림마당 ‘나래’ 개막 행사 개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5-18 11:07 KRX7
#강릉시 #강릉시청 #김홍규시장 #강릉청소년어울림마당 #강릉나래
NSP통신-강릉시 청소년어울림마당 나래 행사 포스터. (이미지 = 강릉시)
강릉시 청소년어울림마당 나래 행사 포스터. (이미지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가 오는 20일 오후 1시 강릉종합운동장 야외잔디광장에서 ‘2023 강릉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나래’ 개막행사를 개최한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16년째 개최되는 강릉시 대표 청소년 축제로 다양한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도록 문화 활동 및 놀이의 장을 제공해 청소년의 상시적 문화 및 여가 환경을 조성하고자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붐업을 주제로 강릉시청소년수련관과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며 청소년 및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G03-9894841702

식전행사인 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무 공연과 청소년 대표의 개막 선언을 시작으로 댄스, 보컬, 치어리딩, 그룹사운드 등 청소년 동아리 18개 팀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20동의 체험 및 참여부스를 운영해 동계청소년올림픽 및 청소년어울림마당 홍보와 공예 및 키링, 비누, 액세서리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성평등,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 마음이 그렁그렁할땐 청소년 전화 1388 등의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강릉시 외 춘천, 원주, 동해, 횡성 등 다양한 도내 청소년수련시설 및 청소년이 모여 올림픽 메달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풍성한 프로그램을 통해 동계청소년올림픽 붐업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과 주인의식이 향상되길 기대하고 지역의 문화축제와 다양한 정책참여에도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