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릉시, 첨단 기술 활용 통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5-18 10:33 KRX7
#강릉시 #강릉시청 #김홍규시장 #강릉시맞춤형복지서비스
NSP통신-강릉시청 전경. (사진 = 강릉시)
강릉시청 전경. (사진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사회적 관계에 취약한 보행 약자와 발달장애인을 위해 웨어러블 로봇, AI 로봇 및 ICT 상상누림터 구축 등 첨단 기술 활용을 통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2023년 아동용 웨어러블 로봇 보급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장애인종합복지관을 통해 기존 성인용과 더불어 아동용 웨어러블을 보급해 장애아동의 기립보행 재활을 돕는다.

시는 지난해 성인용 웨어러블 로봇 도입을 통해 지면 보행이 어려운 척수, 뇌병변 장애인 등 보행 약자를 대상으로 보행능력향상 훈련을 실시해 재활 의지를 높이고 있다.

G03-9894841702

또한 발달장애아동의 인지와 행동을 개선하기 위한 AI로봇 공모사업으로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로봇 80대를 신규로 확보해 기존 20대와 함께 총 100대를 시설에 보급해 활용할 계획이다.

총 3억원 규모의 상상누림터 조성사업은 최신 ICT기술을 활용한 첨단 신기술 융합 콘텐츠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차별없이 문화를 향유하고 교육·놀이·관광·공연·스포츠 등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시 관계자는 “수도권에 비해 장애인 재활 인프라가 많이 부족한 현실인데 장애인 복지시설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한 단계 앞서가는 장애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