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주시,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실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09-05 15:00 KRD7
#원주시 #원주전통시장 #원강수시장
NSP통신-원주시청 전경. (원주시)
원주시청 전경. (원주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원주시(시장 원강수)가 원주소비자시민모임(대표 황교희)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6일 오후 1시 30분 중앙로 문화의 거리 일대에서 물가안정 및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추석을 앞두고 주요 성수품의 물가 등급 상승이 우려됨에 따라 소비위축으로 고생하는 지역 상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통시장을 찾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시장 장보기와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자제를 독려하기 위해 장바구니 1000개를 배부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착한가격업소와 원주사랑상품권 이용을 독려하는 홍보물도 배부할 계획이다.

또한 원주소비자시민모임은 지난 8월 31일 실시한 추석맞이 물가 조사 결과를 토대로 명절 성수품 최저가격 판매업체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의 합리적인 명절 장보기를 도울 예정이다.

원강수 시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련 단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물가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주시 물가모니터요원은 매주 1회 대형상점, 시장가 등에서 물가 조사를 통해 물가안정 및 건전 소비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가격동향정보를 매주 강원물가정보망과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