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시-민주평통, 전국 청소년 오케스트라 경연대회 개최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8-11-17 18:52 KRD2
#김포시 #민주평통 #오케스트라경연대회 #남북통일 #정하영

음악 통해 청소년 통일 공감대 형성…“다음 경연 평양 개최 소망”

NSP통신-평화통일 전국청소년 오케스트라 경연대회가 진행 중에 있다. (나수완 기자)
평화통일 전국청소년 오케스트라 경연대회가 진행 중에 있다. (나수완 기자)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 경기지역회와 17일 오후 4시 김포아트홀에서 ‘평화통일 전국청소년 오케스트라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주회는 음악을 통해 김포시 청소년의 예술적 정서 함양과 단체소속감·사회성을 기르고 통일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경연에서는 ▲서현초등학교의 아침을 두드리는 소리(창작 국악 관현악) ▲문원초등학교의 가면무도회 중 1번 왈츠와 5번 갤롭 ▲늘푸른초등학교(채지현 편곡)의 통일의 꿈 ▲노곡초등학교·백학중학교의 엑셀테이션 ▲김포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베르디의 아이다 중 개선행진곡 ▲신성중학교의 미추 픽추, ‘하늘의 도시’ ▲고양 누리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나의 조국’ 중 2악장장 몰디우 ▲청소년 국악관현악단 가현의 남도 아리랑 ▲하늘꿈학교의 아리랑 민요 등 9곡이 연주됐다.

G03-9894841702

또한 축하공연에는 소프라노 정유미, 테너 이종융씨가 초청돼 평화를 염원하는 성악 2곡을 열창했다.

NSP통신-사진 상단 한종명 민주평통 경기지역청년위원장과 하단 장현근 김포부시장이 개회사 및 축사를 하고 있다. (나수완 기자)
사진 상단 한종명 민주평통 경기지역청년위원장과 하단 장현근 김포부시장이 개회사 및 축사를 하고 있다. (나수완 기자)

한종명 민주평통 경기지역청년위원장은 “통일은 서로 다른 악기들이 모여 선율을 이루는 오케스트라와 같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연주하는 평화의 소리가 북에 닿기를 기대하며 다음 경연은 평양에서 북한 학생들과 함께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장현근 김포시부시장은 “남북 간 평화와 공동번영이 논의되는 요즘 접경지역인 김포는 한반도 평화회의의 중심도시로 주목받고 있다”며 “평화시대의 주역인 젊은 세대들이 평화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북한에 전달하는 이번 연주는 남북 상생·공동번영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NSP통신-평화통일 전국청소년 오케스트라 경연대회에 참석한 내외빈. (나수완 기자)
평화통일 전국청소년 오케스트라 경연대회에 참석한 내외빈. (나수완 기자)

한편 행사에는 장현근 김포시 부시장, 피광성·신명순·김종혁 김포시의원, 윤신일 민주평통 경기지역 부의장, 강주영 민주평통 경기지역수석청년부위원장, 한종명 경기지역청년위원장, 이미연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 회장, 유영화 김포예총 회장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