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흥군 김성 군수, 국가보훈처 찾아 ‘국립 전남호국원 유치’ 적합성 설명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3-03-27 16:53 KRX7
#장흥군 #국가보훈처 #국립 전남호국원

4차례 주민설명회 성과 및 보훈단체 지지 성명서 등 전달···김성 군수 “전국 유일 전남에만 없는 호국원을 유치하기 위한 민관의 적극적 협력 바탕 전남호국원 장흥군 유치 위해 총력 다할 것”

NSP통신-김성 장흥군수(사진 왼쪽)가 27일 국가보훈처를 찾아 국립 전남호국원 유치 적합성 등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 = 장흥군)
김성 장흥군수(사진 왼쪽)가 27일 국가보훈처를 찾아 ‘국립 전남호국원 유치’ 적합성 등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 = 장흥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김성 장흥군수가 ‘국립 전남호국원’ 유치를 위해 27일 국가보훈처를 방문했다.

이날 김 군수는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을 만나 국립 전남호국원의 장흥 유치 적합성을 설명하고 보훈단체 성명서를 전달했다.

장흥군은 지난 2월 전남호국원 조성 유치를 위해 TF를 구성하고 2차례의 회의를 개최했다.

G03-9894841702

최종 용역보고회 개최 후 지난 24일에는 전라남도에 국립 전남호국원 장흥 유치 제안서를 제출했다.

군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장흥읍, 안양면 이장단, 장흥군 기관·사회단체 등을 대상으로 4차례의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보훈·안보단체와 장흥군 사회단체협의회는 지지성명 발표로 호국원 유치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전남에만 없는 호국원을 유치하기 위해 민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며 “전남호국원 장흥군 유치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