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시 강서구, 통합방위협의회 회의 개최…비상 대응체계 점검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3-28 12:11 KRX7
#강서구 #통합방위협의회 #비상 대응체계 #김태우 #북한

김태우 구청장, “어떠한 상황에도 확고한 민·관·군 통합방위태세 유지하겠다”

NSP통신-김태우 서울시 강서구청장(오른쪽 첫 번째)이 통합방위협의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김태우 서울시 강서구청장(오른쪽 첫 번째)이 ‘통합방위협의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27일 오후 5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강서구 통합방위협의회 회의’를 열고 북한의 도발에 대비한 ‘비상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태우 구청장을 비롯해 민·관·군 등 주요 기관장과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확고한 지역통합방위태세 유지를 위해 비상 상황 시 기관별 역할과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김태우 구청장은 “북한 정권과 북한군은 한미 연합군사 훈련의 반발이라는 명목 하에 군사적 도발 행위를 지속하고 있다”며 “모든 비상 상황을 열어두고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더욱 견고히 해 어떠한 상황에도 대응할 수 있는 확고한 민·관·군 통합방위태세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앞줄 오른쪽 다섯 번째)이 통합방위협의회 회의를 마친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앞줄 오른쪽 다섯 번째)이 ‘통합방위협의회 회의’를 마친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한편 예정했던 1시간을 넘겨 1시간 30분가량 진행된 이날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현안사항 논의 ▲안보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