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읍시,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3대 시범 운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7-16 17:51 KRX7
#정읍시 #투명페트병 #재활용 #무인회수기 #수퍼빈
NSP통신-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사진 = 정읍시)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사진 = 정읍시)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정읍시가 자원의 재활용을 촉진하고 시민들의 자원재활용 실천 생활화를 위해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3대를 시범 운영한다.

무인회수기는 자판기 형태로 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자원순환 로봇이다. 이용방법은 휴대전화에 ‘수퍼빈’앱을 설치한 후 무인회수기에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투명페트병을 넣기만 하면 된다.

페트병을 넣을 때는 내용물을 비우고 라벨을 제거해야 하고, 유색 페트병이나 음료가 남은 페트병을 넣으면 투입 불가로 인식된다.

G03-9894841702

투명페트병 1개당 10포인트가 적립되며 누적 포인트가 2000점 이상일 경우에는 앱을 활용해 현금으로 환전할 수 있다.

투명페트병은 의류용 섬유로 재활용이 가능한 고품질 원료로, 재활용 과정을 거쳐 새로운 자원으로 재탄생된다.

시는 시민들이나 관광객이 많이 이용하는 내장산 문화광장 캠핑장, 초산동 청소년수련관, 연지동주민센터에 무인회수기를 설치했다. 이후 운영상황을 모니터링하면서 확대 설치해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무인회수기 설치는 재활용 가능 자원의 가치와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는 기회가 되고 자원순환 문화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를 활용해서 자원순환도 하고 돈도 벌 수 있는 기회를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