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악취·해충 없앤다’...전주시, 음식물 수거용기 살균·소독 강화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7-01 18:54 KRX7
#전주시 #음식물 수거용기 #음식물쓰레기 #악취 #해충

시, 7월~9월 중순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 7만6000여 개 살균·소독 추진
원룸과 상가 밀집지역 등 공동용기사용 대상 우선, 민원다발지역 실시

NSP통신-전주시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전주시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주시가 여름철 악취·해충 발생을 줄이기 위해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를 살균·소독하기로 했다.

1일 전주시에 따르면 이달부터 오는 9월 중순까지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 7만6000여 개에 대해 살균·소독작업을 전면 실시한다.

이는 여름철 고온다습한 날씨로 인해 음식물쓰레기가 쉽게 부패하는 데다, 수도전이 미설치된 원룸 밀집지역의 경우 수거 용기의 세척이 잘 이뤄지지 않아 주민들의 악취 민원이 지속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G03-9894841702

또 여름철 증가하는 해충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이다.

이에 시는 약품과 분무기를 수거업체에 지원해 수거 시마다 살균·소독을 진행하고 원룸과 상가 밀집지역, 민원다발지역 등에 전용 세척 차량을 별도로 운행한다.

시는 향후 살균·소독 추진 현장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는 한편, 시민들이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를 자율적으로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수거용기 관리 안내 및 홍보도 집중한다.

전주시 관계자는 “민원다발지역을 우선적으로 세척을 실시해 민원 발생을 최소화할 것”이라며 “음식물 수거 후에는 수거 용기를 자율적으로 세척 관리하고 음식물 수거용기가 도로에서 방치되는 일이 없도록 건물 내부에서 관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