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이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안고원 GEO 숏폼·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진안 GEO FRIED’로 진안고원과 지질명소(마이산, 운일암반일암, 구봉산, 천반산, 운교리 삼각주 퇴적층)의 매력과 함께, 진안에서 즐기는 행복한 순간을 담으면 된다.
지질공원을 좋아하고 알고 싶은 누구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숏폼과 사진 부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진안고원의 여름(6~8월)과 가을(9~11월) 두 계절이 해당된다.
작품접수는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단, 숏폼 부문은 SNS에 업로드 후 진안고원 및 지질공원 관련 해시태그를 첨부해야 한다.
수상은 숏폼 부문(유튜브, 인스타그램)에 대해 ▲대상 ▲우수상 ▲장려상 각 1점씩 계절별로 선정하고, 사진 부문 역시 ▲대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씩 계절별로 선정해 총상금 1000만원을 수여한다.
당선작은 진안·무주 국가지질공원 홍보 및 지질공원 거점센터(2025년 완공 예정)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입상자는 오는 12월 4일 공모전 홈페이지와 수상자 개별문자를 통해 발표한다.
정난경 관광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진안에 찾아오시는 많은 관광객들이 보고 느낀 진안고원만의 매력을 공유하면 좋겠다”며 “진안고원에서 즐기는 여러분들의 소소하지만 특별한 추억이 담긴 작품들을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