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몽골 노르블링군, 장수군 찾아 선진농업 벤치마킹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5-29 17:57 KRX7
#장수군 #몽골 노르블링군 #장수한우 #스마트팜 #장수사과
NSP통신-몽골 노르블링군 방문단이 28일 장수군을 찾아 최훈식 군수(앞줄 가운데)와 간담회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장수군)
몽골 노르블링군 방문단이 28일 장수군을 찾아 최훈식 군수(앞줄 가운데)와 간담회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장수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몽골 노르블링군 방문단이 지난 28일 미래 농업 전략을 익히기 위해 전북 장수군을 찾았다.

이날 방문단에는 몽골 노르블링군 군수 munkhbaigal를 비롯한 7명이 참여해 최훈식 군수와 간담회을 가졌다.

양 기관은 환영과 환대에 대한 감사를 전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상호 발전적인 유익한 시간을 약속했다.

G03-9894841702

특히 군이 추진하고 있는 미래 농업 전략인 스마트팜 거점화와 장수한우‧장수사과의 현황과 대해서도 최훈식 군수가 직접 설명을 이어가 방문단의 눈길을 끌었다.

이어 방문단은 한우지방공사를 방문해 장수한우 사육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농업기술센터에도 찾아 발빠르게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있는 장수군의 사과 재배 기술 견학에 나섰다.

최훈식 군수는 “짧은 방문이지만 장수군의 미래농업인 스마트팜을 비롯한 선진 농업을 배우기 위한 노르블링군을 환영하며 지속적인 정보교류를 통해 양 국가가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