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함께하면 더 좋은 세상'...전주대, '호스트 패밀리' 결연식

NSP통신, 서희경 기자, 2024-05-20 17:12 KRX7
#전주대 #호스트 패밀리 #Host Family #더온누리교회 #홈스테이

호스트 패밀리를 통한 외국인 유학생과 지역 가정의 우호적 관계 구축

NSP통신- (사진 = 전주대학교)
(사진 = 전주대학교)

(전북=NSP통신) 서희경 기자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가 더온누리교회(담임목사 김종홍)와 손잡고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인 가정을 맺어주는 ‘호스트 패밀리(Host Family) 결연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결연식에서 더온누리교회 성도 10가정과 유학생들은 따뜻한 만남을 가지며, 한국 생활 적응과 학업을 지원하며 우호적인 관계를 맺도록 돕기 위해 정기적인 만남, 한국 가정문화 소개 및 홈스테이, 문화교류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처럼 국제교류원은 유학생과 유학생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한국에 유학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연계된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G03-9894841702

베트남 유학생 쯔엉티느뀐(교환학생)씨는 결연식에서 “처음 학교의 소개로 호스트 패밀리에 대해 소식을 들었을 때 약간 어색하고 부담이 됐지만, 한국 아빠와 엄마가 생긴 거 같아 기쁘다”며 “호스트 패밀리와 함께 성공적인 유학 생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심영국 국제교류원 원장은 “지역사회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동했다”며 “유학 시기에 부모와 가족이 더욱 그리워지는데, 부모님의 마음으로 이들을 사랑과 위로로 격려해 주는 것은 어떤 교육보다 값지고 소중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대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지역사회와 협력해 200여 가정을 호스트 패밀리로 결연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프로그램을 확대 지속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방안을 도입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