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군의회, 기후위기 대응 탄소 중립 정책 연구회 승인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4-25 17:57 KRX7
#완주군의회 #기후위기 #탄소 중립 #기후변화

심부건 대표의원, 성실한 연구회 운영을 통해 완주군에 적합한 정책 수립할 것

NSP통신- (사진 = 완주군의회)
(사진 = 완주군의회)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의회 운영위원회(위원장 성중기)가 25일 개회한 의원연구단체 운영심의위원회에서 ‘완주군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정책 연구회’를 연구단체로 승인했다.

이번 심의위원회에 상정된 ‘완주군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정책연구회’는 심부건 의원을 대표로 유의식, 김규성, 이순덕, 최광호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약 5개월간 연구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해당 연구단체에서는 완주군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정책 포럼 개최와 완주군 탄소중립 지원센터 설립·운영 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심부건 의원은 “탄소중립 실현은 기후변화 위기를 막기 위한 글로벌 이슈로, 완주군의회는 물론 완주군 전 부서와 민간인이 동참해 장기적이고, 긴밀하 협조체계를 모색해야 한다”고 밝히고, “향후 연구회 운영을 통해 완주군에 적합한 모델을 발굴해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연구단체는 ‘완주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연구주제의 조정 및 연구활동계획 등을 승인 받아 운영 할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