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군, 이서 '광석제 둘레길' 조성 추진...수변테크 등 설치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3-22 16:24 KRX7
#완주군 #광석제 둘레길 #광석저수지 #둘레길 #수변테크

지방자치인재개발원‧국립원예특작과학원‧한국농어촌공사 업무협약

NSP통신-유희태 완주군수(왼쪽 두번째)가 22일 이서 광석저수지 둘레길 조성을 위해 지방자치인재개발원‧국립원예특작과학원‧한국농어촌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완주군)
유희태 완주군수(왼쪽 두번째)가 22일 이서 광석저수지 둘레길 조성을 위해 지방자치인재개발원‧국립원예특작과학원‧한국농어촌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완주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이 혁신도시 입주기관, 단체와 손잡고 이서면에 위치한 광석제 둘레길 조성을 추진한다.

완주군은 22일 유희태 완주군수, 류임철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 김명수 국립원예특작과학원장, 이광희 한국농어촌공사 전주‧완주‧임실 지사장, 윤택성 이서면주민자치위원장, 김영백 이서면 이장협의회장을 비롯한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둘레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석제는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인접해 있고, 설화공원, 노을공원과도 지척에 있어 인근 주민과 직장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공간이다.

G03-9894841702

군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광석제에 계단과 야자매트, 수변테크를 설치할 예정이다. 공사는 행정적 절차를 거친 후 오는 10월부터 추진될 예정이다.

협약을 체결한 각 기관은 부지와 시설 사용에 적극 협력하고, 지역 상생발전을 증진하는 사업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추진하기로 했다.

윤택성 이서면주민자치위원장은 “혁신도시 입주기관들의 적극적인 협력에 늘 감사드린다”며 “광석제 둘레길 조성으로 기관과 주민들이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적극적인 의견을 주고, 협조해 준 기관과 주민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광석제가 이서면을 대표하는 새로운 휴식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