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기상도
삼성물산 ‘맑음’·두산건설 ‘맑음’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 이하 전북교육청)이 ‘청렴송’을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6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청렴한 공직문화 확립과 공정한 전북교육 실현을 위해 ‘청렴송’을 제작, 청렴문화 확산에 적극 활용한다.
청렴송은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노래를 통해 보다 쉽고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제작됐다.
1분 분량의 전북교육청 ‘청렴송’은 밝고 경쾌한 느낌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청렴하고 당당한 모습으로 업무에 임해 전북교육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청렴송 영상에 감사관실, 유초특수교육과, 정책기획과, 대변인실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청렴문화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청렴송은 전북교육청 전화 통화대기음을 비롯해 전북교육 캠페인, 청렴송 부르기 릴레이 등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한성하 대변인은 “청렴도 향상은 올해 우리교육청의 매우 중요한 과제중 하나”라면서 “쉽고 재미있는 청렴송을 흥얼거리면서 매 순간마다 청렴의지를 다지고, 청렴이 일상화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