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유이수 완주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지역 주민 민원해결 앞장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2-06 15:10 KRX7
#완주군의회 #유이수 산업건설위원장 #상습 침수지역 #마월마을 #배수로

소양 마월마을, 상습침수지역 배수 문제 주민 민원 청취

NSP통신- (사진 = 완주군의회)
(사진 = 완주군의회)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의회 유이수 산업건설위원장이 지역 주민들의 ‘민원 해결’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6일 완주군의회에 따르면 지난 5일 유이수 위원장은 상습 침수지역인 소양면 마월마을을 방문해 지역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집행부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유 위원장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소양면 마원마을 일원의 상습 침수지역 현장을 꼼꼼하게 살핀 후, 집행부 관계 공무원의 침수지역 피해 상황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마월마을 일부 농지의 경우 소하천보다 지대가 낮아 매해 집중호우 시 배수 불가로 인한 ‘농경지 침수’ 피해가 빈번한 상황이었다.

특히 해당 지역은 기존 배수로 시설은 과거 기준으로 설치돼 늘어난 수량을 감당하기 어렵고, 곳곳에 침수 피해를 보고 있어 다가올 여름철 재해에 대비해 배수시설 확충 등 대비책이 시급한 실정이다.

마을 주민들은 최근 급격한 기후변화로 인해 겨울철에도 침수 피해 발생 위험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농경지 침수 예방을 위해 대대적인 배수로 정비와 침수 예방 대책이 선제적으로 추진돼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유이수 위원장은 “지속적인 현장 확인과 의견수렴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루 빨리 해결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소리에 귀 기울여 군민 모두가 편리한 생활환경 조성 및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