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 주거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지원

NSP통신, 김해종 기자, 2024-12-20 16:14 KRX7
#의왕시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 #주거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지원

독거노인 및 6가구, 가구당 500만원 이내 주거환경개선 지원 받아

NSP통신-19일 의왕시가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와 함께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집수리 후원 회원사와의 완료 기념식을 개최한 가운데 김성제 의왕시장(왼쪽 세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의왕시)
19일 의왕시가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와 함께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집수리 후원 회원사와의 완료 기념식을 개최한 가운데 김성제 의왕시장(왼쪽 세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해종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회장 지재기)와 함께 19일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집수리 후원 회원사와의 완료 기념식을 개최했다.

시는 수급자 및 독거노인 중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주거 취약계층 6가구를 선정했으며 협회에서 가구당 500만원 이내의 비용을 후원해 도배, 장판, 싱크대 교체 등의 집수리 공사를 완료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집을 수리하게 된 한 시민은 “집이 오래돼 고치고 싶었지만 나이가 많고 혼자여서 고칠 여력이 없었는데 도배와 장판, 싱크대까지 새로 교체해 줘 집이 깔끔하고 편안해졌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G03-9894841702

김성제 의왕시장은 “어려운 건설 경기 속에서도 지역 내 주거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시에서도 지역 내 주거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는 지난해 10월 의왕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주거복지 사각지대 발굴, 집수리 지원 및 의왕시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지난해 말에는 의왕시 취약계층을 위해 쌀 100포를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