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 저출생 위기극복 인식개선 교육 나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12-13 17:31 KRX7
#화성시인식개선 #화성시출산정책 #저출생극복대책 #화성시출산지원 #화성시육아정책
NSP통신-12일 열린 저출생 극복 인식개선 인구교육 뮤지컬 나 너 우리 공연 모습. (사진 = 화성시)
12일 열린 저출생 극복 인식개선 인구교육 뮤지컬 ‘나 너 우리’ 공연 모습. (사진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25년 1월 1일 특례시 출범을 앞두고 ‘아이와 함께 더 행복한 화성특례시’를 위한 저출생 극복 정책을 강화하고 있다.

시는 12일 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의 다양한 행정 수요에 대응하고 저출생에 대한 이해도 향상 및 관련 정책 수립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공직자 및 저출생 대응 부서 등 공직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강사로 나선 정재훈 서울여자대학교 교수(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자문 위원)는 ‘0.6의 공포, 사라지는 한국 사회’의 저자로 저출산·고령화 사회의 구조적 문제점과 인구 구조 변화에 따른 화성시의 미래 전망, 공직자의 실질적 대응 전략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G03-9894841702

13일에는 다원중학교 강당에서 중학생 3학년 학생 420명을 대상으로 저출생 극복 인식개선 인구교육 뮤지컬인 ‘나 너 우리’ 공연을 운영했다.

가치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에 있는 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통해 저출생 문제를 고민하고 가족친화적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내용이다.

시는 다음해에는 미래 세대의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내 고등학교 5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뮤지컬’ 공연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교육은 인구 문제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고 화성시의 미래 전략을 모색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아이와 함께 더 행복한 특례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 대상으로 저출생 극복 정책 제안 공모전을 운영하는 등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