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남시, ‘은행1동 안전한 공공공간 디자인 개선사업’ 완료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12-03 10:41 KRX7
#성남시 #성남시은행1동 #안전한공공공간 #공공공간안전디자인 #미끄럼방지탄소발열시스템

사계절 미끄럼방지 탄소발열 시스템 계단조성 사업 시범 운영

NSP통신-은행1동 안전한 공공공간 디자인 개선사업 조성 완료 모습. (이미지 = 성남시)
은행1동 안전한 공공공간 디자인 개선사업 조성 완료 모습. (이미지 =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은행1동 안전한 공공공간 디자인 개선사업’을 최근 완료했다.

시는 지난해 3월부터 중원구 은행로 81번길 일대를 대상으로 현장조사와 주민 의견수렴을 거쳐 생활밀착형 안전디자인이 적용된 공공공간으로 조성했다.

황색 은행잎 속 대상지 골목길 형태를 반영한 은행1동의 브랜드를 개발해 골목 진입부에 설치하고 브랜드 색상의 바닥 그래픽을 조성해 영역성을 강화했다.

G03-9894841702

또한 오르내리기 불편했던 노후된 계단을 재정비하고 미끄럼방지 논슬립 기능이 내포된 탄소발열매트를 설치해 겨울철 적설 시 빠르게 눈을 녹여 결빙 방지와 낙상사고 예방이 가능하도록 했다.

아울러 ▲골목길 바닥 매립형 조명 설치 ▲건물 사이 틈새 공간에 접근통제 사이문 설치 ▲신속한 위치 파악이 가능한 위치번호등 전신주 설치 ▲24시 편의점을 활용한 마을안전 지킴이집 적용 등 자연적 감시를 강화한 안전한 공공공간을 조성했다.

성남시 관계자는 “공공공간 디자인 개선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공디자인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