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2025년 3월 세탁·도배·소독봉사 원큐로 진행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12-02 19:41 KRX7
#수원시세탁봉사 #수원시도배봉사 #수원시소독봉사 #수원시봉사활동 #수원시세탁차량
NSP통신-2일 이동식 세탁차량 전달식에서 이상수 장안구청장(왼쪽부터), 박충규 MG수원새마을금고 이사장, 이강무 MG새마을금고중앙회 경기지역이사, 김승원 국회의원, 이재준 수원시장, 정우철 MG새마을금고중앙회 경기본부장, 창성수 MG새마을금고중앙회 지역희망나눔재단 사무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2일 이동식 세탁차량 전달식에서 이상수 장안구청장(왼쪽부터), 박충규 MG수원새마을금고 이사장, 이강무 MG새마을금고중앙회 경기지역이사, 김승원 국회의원, 이재준 수원시장, 정우철 MG새마을금고중앙회 경기본부장, 창성수 MG새마을금고중앙회 지역희망나눔재단 사무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이르면 2025년 3월부터 중증장애인, 취약계층 홀몸노인 등을 대상으로 세탁, 도배, 소독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시스템으로 자원봉사를 실행한다.

재난재해지역 이재민을 대상으로 한 세탁봉사도 이뤄진다.

시와 MG새마을금고중앙회 지역희망나눔재단은 2일 세탁과 건조 등 기능을 갖춘 이동식 세탁차량 기증에 따른 전달식을 수원시장실에서 열었다.

G03-9894841702

차량은 1.2톤 트럭에 세탁기, 건조기 등을 비롯해 발전기와 급수탱크가 장착돼 있어 전기와 수도가 공급되지 않는 지역에서도 세탁활동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집수리봉사단 방역봉사단 세탁봉사단 등과 협의를 거쳐 이르면 다음해 3월부터 ‘원스톱 클린케어’ 시스템을 시행할 계획이다.

‘원스톱 클린케어’는 도배, 장판 등 집수리와 이불, 옷 등 세탁을 거쳐 최종 소독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재난재해가 발생한 지역의 이재민들의 의류 등을 세탁하는 데도 활용할 계획이다.

김승원 국회의원은 “MG새마을금고에서 세탁차량을 기증해 취약계층 홀몸노인 등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익적인 일에 많은 도움을 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이동식 세탁차량을 지원해 줘서 수원 곳곳의 중증장애인과 홀몸노인은 물론 재난재해지역에 이르기까지 널리 활용할 것”이라며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수원특례시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을 줘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강무 MG새마을금고중앙회 경기지역이사는 “매년 MG지역희망나눔재단을 통해 지역나눔을 실천하고 있는데 세탁차량이 없는 수원에 기증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홀몸노인이나 중증장애인 가정에 도움이 됐으면 싶다”고 했다.

한편 전달식은 이재준 수원시장,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경기도당위원장, 수원갑), 이상수 장안구청장, 이강무 MG새마을금고중앙회 경기지역이사, 정우철 MG새마을금고중앙회 경기지역본부장, 창성수 MG새마을금고중앙회 지역희망나눔재단 사무국장, 박충규 MG수원새마을금고 이사장, 최영화 수원시자원봉사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