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성시-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MOU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11-14 15:31 KRX7
#안성시 #라오스 #계절근로자도입 #김보라시장 #외국인계절근로자

계절근로자 송출 국가 정세 변화 및 근로자 무단이탈 발생으로 인한 제한 조치 등 유연하게 대처

NSP통신-안성시와 라오스가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성시)
안성시와 라오스가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성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회의실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계절근로자 송출 국가의 정세 변화 및 근로자 무단이탈 발생으로 인한 제한 조치 등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계절근로자 송출국을 다각화하고자 라오스와의 사전 협의 후 이뤄졌다.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국장은 “라오스에서 올해 한국에 파견한 계절근로자가 약 6000명에 이를 정도로 계절근로사업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으며 계절근로자 송출로 인한 외화 수입으로 라오스 경제 발전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 안성시와도 많은 교류가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안성시 관계자는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와의 협약을 통해 국제 정세 변화와 증가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의 교류가 경제, 문화까지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