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의회 국힘, 경기도의회 사무처장 징계 요구 건의안 발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11-07 16:52 KRX7
#경기도의회국민의힘 #경기도의회 #사무처장징계요구건의안발의 #의정활동 #김정호대표의원

김정호 대표의원 “불성실한 직무 수행과 업무 태만 극에 달해”

NSP통신-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도의회 사무처장 징계 요구 건의안을 제출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도의회 사무처장 징계 요구 건의안을 제출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김정호 대표의원)이 7일 김종석 경기도의회 사무처장 징계 요구 건의안을 발의했다.

사무처장 징계 요구 건의안에는 김정호 대표의원을 비롯해 국민의힘 소속 도의원 76명 중 71명이 서명했다.

김정호 대표의원은 “김종석 사무처장의 불성실한 직무수행과 업무 태만이 극에 달했다”며 “도의회 첫 개방형 사무처장으로 취임했으나 도의회 안팎의 기대와 달리 그 역할과 소임을 전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또한 “최근 불거진 경기도의회 자료요구 거부 사태와 관련해서도 사무처장으로서 그 어떤 역할을 하지 않았다”며 “이외에도 ▲진상규명 없이 넘어간 사무처 내 성희롱 문제 ▲사무처 채용 면접 과정의 성차별적인 질문 사건에 대한 본질 외면 ▲청렴도 꼴찌 쇄신 의지 제로 ▲의정백서 및 수첩의 심각한 표기 오류 등 소홀한 직무수행을 열거하자면 끝이 없다”고 밝혔다.

도의회 국민의힘은 오전 의원총회 직후 ‘더불어민주당과의 합의문 파기 선언, 최종현 대표의원을 협상파트너로 거부한다’는 제목의 기자회견을 열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