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광디지털대 대학원생, 제7회 산림치유프로그램 경진대회 ‘최우수상’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4-10-30 13:43 KRX7
#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대학원 #산림치유프로그램경진대회 #초록미소팀 #원광디지털대대학원석박사과정

산림치유지도사들의 전문성 강화하고 양질의 산림치유 프로그램 개발하기 위해 마련

NSP통신-원광디지털대학교 전경. (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전경. (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학원생이 지난 22일 대전 치유의 숲에서 열린 제7회 산림치유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본 경진대회는 한국산림치유지도사협회가 주관하고 산림청이 주최한 행사로, 산림치유지도사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양질의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초록미소팀(김정봉 원우 외 2인)은 ‘저출산 극복과 생명탄생에 대한 미래지향적 인식 고양’을 주제로 발표했으며, 출산 친화적 가치관을 높이고 자존감을 증진시키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으로 주목받았다.

G03-9894841702

이들이 발표한 ‘숲, 미래를 포옹(溫 & ON)하다!’는 20~40대 가임 및 난임 부부를 대상으로 따뜻한 정서적 안정감과 사랑, 함께하는 기쁨, 미래에 대한 희망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5회기 프로그램이다. 초록미소팀은 산림치유의 효과성, 확산·적용성, 프로그램의 창의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저출산 극복과 생명탄생에 대한 미래지향적 인식 고양’

NSP통신-제7회 산림치유프로그램 경진대회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제7회 산림치유프로그램 경진대회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한편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학원은 11월 1일부터 12월 18일까지 2025학년도 1학기 석·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9월 기존 특수대학원을 일반대학원으로 전환하고 박사과정 개설 승인을 받아 온라인 박사과정을 신설한 바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학원은 온라인 석·박사학위 과정에서 ▲산림치유 ▲요가명상테라피 ▲뷰티헬스케어 ▲약선푸드케어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며 졸업과 동시에 산림치유지도사 1급, 건강운동관리사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모집요강은 대학원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윤희 대학원장은 “인생 2막을 준비하며 자연건강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새로운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